

幸福한 老後의 始作
幸福한 老後는
子息으로부터 獨立함으로 始作된다.
늙을수록 子息에 戀戀하지 말라.
成長하여
家庭을 이룬 子息에게
關心을 갖는 것은 사랑이 아니라
依支心의 表現일 뿐이다.

子息이
잘 成長 하여 獨立 하였다면
그것으로 滿足하라.
더 이상의 企待는 禁物이다.
子息農事가
父母의 老後를 保障하던 時代는 지났다.
經濟的으로
獨立할 수 있다면,
冷情하게 덧정을 끊어라
關心의 모든 것은 잔소리로 비칠 뿐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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兄弟間의
葛藤은 父母로부터 始作된다.
그래서
兄弟間에 남이 되는 始初가 된다고 말한다
父母가
子息으로부터
經濟的으로 獨立하지 못하면
子息들 사이에 누가 父母를 어떻게
모시느냐 등 葛藤의 씨를 남겨주는 꼴이 된다.
父母에게는
열 子息도 짐이 아니지만.
子息들에게는
父母는 짐이 된다는 現實을 받아 들어야 한다.
父母의 老後를
子息에게 依存해야 한다는
옛날의 家族 槪念이나 孝道思想이
지금의 現實이 아님을 이 時代의
老人들은 알고 있다.

그러나
그들은 老後를 스스로
準備할 時間을 잃어 버렸다.
急變하는 社會와
이에 따르는 價値觀의 變化가
傳統的 家族制度의 崩壞를 몰아 왔고
이 時代의 老人은 準備없이 家族 밖으로
몰려 나왔다.
지금의 老人은
그 家族만의 힘으로 扶養 하기엔 力不足이며
父母도 子息도 원치 않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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孝道는
이제 變化하는 時代를 따르지 못하는
낡은 傳統으로 여겨지고 있다.
孝道를 받던 父母世代에게도
孝道를 하던 子息世代에게도
이제 孝道는 멍예오 負擔일 뿐이다
이들의
老後는 家族이 아니라
이 社會가 責任저야 하는 時代로
變化하고 있다.

우리 老人들 이여 !
當身은
아들네 家族도 ,
딸네 家族도 아니다
子女들로부터 獨立하라
더구나
아들 딸 며느리를 보고 이래라 저래라
잔소리 하다가는 간 큰 老人네란 소리밖에
받을 待接이 없다.
"요즘은 孝子는
"돈" 과 "119" "120"라네요!
※幸福한 老後의 始作中에서※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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